본문

카카오톡 배경화면 바꾸는법 (카톡 배경)


칙칙한 파랑색 기본 카카오톡 배경화면에 질리시지 않으셨나요.? 다른 사람들 핸드폰을 보면 이쁜 사진이나 컬러로 부러운 적이 한두번이 아니였는데 어떻게 하는지 잘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찾아보니 매우 간단하게 카카오톡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었답니다. 팅방에 자신만의 개성있는 카톡 배경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죠. 개성톡톡한 나만의 카카오톡 만들기 그렇게 어렵지도 않답니다.





카카오톡 배경화면 쉽게 바꾸는법


▼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셔서 채팅방이 보이는 곳에서 우측상단의 "설정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목록이 나열되는데 맨끝에 있는 "전체 설정"을 눌러주세요.





▼ 설정 하단쪽에 보시면 "화면"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주세요.





▼ "채팅방 배경화면"을 선택해주세요.





▼ 맨위의 칙칙한 파랑색이 현재 저의 카톡 배경이랍니다. 이것을 바꿔주는 방법은 총 3가지로 1.색상변경 2.일러스트 배경 3. 앨범에서 사진 선택이 있습니다. 다 설정하신후에 모든 채팅방에 적용하기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 첫번째 색상배경입니다. 심플 is Best를 좋아하시는분은 색상만 카카오톡 배경화면에 주시는데요. 파스텔색감으로 정말 이쁘네요.





▼ 두번째인 일러스트 배경입니다. 카카오톡 프랜드들이 귀엽게 자리잡았네요. 제주변에서는 이러한 일러스트 배경으로 카톡배경 설정을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무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눈길이 더가네요.ㅎㅎ





▼ 세번째인 앨범에서 사진 선택입니다. 핸드폰의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카카오톡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커플 배경으로 많이들 하실때 사용하는 부분이에요.




여기까지 카카오톡 배경화면 설정 (카톡배경)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무척 간단하죠.? 이러한 기능을 사용해보질 못해서 어디있는지 사용을못할뿐이지 한번알아두면 평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