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카카오톡 선물하기 방법 : 선택과 결제까지


여러분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잘 사용하시나요 ? 대한민국에서 안쓰는 사람이 없다는 카카오톡에서는 다양하고 유용한 것들을 많이 제공하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에는 선물이나 새뱃돈같은 것도 모두 직접 주어야 정성이 있다라는 생각을 하였다면 최근에는 이런모든것들을 카카오톡으로 주고받는등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였다는 것을 많이 느끼네요. 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커피나 초콜릿등을 많이 받아 사용을 했었는데 제가 직접 누군가에게 선물을 전해준 적은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번 기회에 고마운 친구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물해봤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메세지카드도 만들어서 위트있게 줄수도 있고, 결제나 사용과정이 무척 편리하기 때문에 꼭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았는데 무척 쉽고 의미가 있는 것 같아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구요. 카카오톡 선물을 고르는 과정에서 결제까지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소중한 지인들에게 따듯한 커피를 나눠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 (선택/결제) 방법



▼ 먼저 카톡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그 후 하단메뉴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 탭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 아래가 접속한 화면입니다. 나열된 메뉴들을 보면 "선물하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 이곳이 쇼핑을 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시면 홈에서는 상품의 분류들로 구매하고싶으신 물품을 골라보실 수도 있고, 아니면 추천이나 베스트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으로 어떤것들을 주나 랭킹도 볼 수도 있답니다. 정하신 물품이 있으시면 우측상단에 있는 검색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제가 선물해주려는 친구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좋아하여서 직접검색으로 찾았습니다. 상품을 고르셨다면 터치해주세요.





▼ 다시한번 맞는지 가격과 물건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아래에는 선물감동지수라는 평점으로 재밌는 반응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역시나 스타벅스 커피는 최고라는 반응을 받았네요.ㅎㅎ 하단에 있는 "선물하기"를 눌러서 계속 진행해주세요.





▼ 이제 선물할 친구를 선택해야겠죠 ? 저는 카톡친구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일일히 확인해서 찾기는 힘듭니다. 저와 비슷한 분이시라면 위에있는 검색을 활용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 





▼ 이제 이쁜 편지지를 고르고 메세지또한 작성할 수 있답니다. 저는 "맛나게먹어요"라는 문구와 초록색편지봉투에 동봉을 하였습니다. 이쁘게 꾸며주셨다면 아래로 내려주세요.





▼ 바로 아래에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하셔도되고, 카카오머니나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해서 무척 편리하답니다. 아래에 있는 "제공동의"를 체크하신 후에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구매완료창이 나오는데, 선물된 상품은 상대방의 채팅방으로 전달되니 대화창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전달된 상품과 메세지카드가 잘 보내졌네요.ㅎㅎ 뭔가 뿌듯하기도하고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앞으로 자주 사용할 것 같습니다. 받은 친구도 무척 좋아해서 만족스러웠답니다.





▼ 참고로 선물을 받았다면 선물하기탭에서 "선물함" 메뉴로 이동하시면 받으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로 가서 보여주기만 하면 되니 사용법을 모르는 친구가 있다면 이러한 내용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선택부터 결제까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쭉 둘러보니 옷은 물론 생필품이나 케익, 상품권등도 보낼 수 있고 가격또한 합리적인 것 같아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벤트나 특가상품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으니 겸사겸사 구경을 하시면 좋은 기능이 아닌가 싶네요. 여기까지 안드로이드플랜이였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