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총정리

 

안녕하세요. 스마트폰의 모든팁 안드로이드플랜입니다. 이번글에서는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총정리 글을 준비해보았습니다. SNS시대가 도래하면서 나의 타임라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는지 보는것은 하나의 즐거움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에서는 친구맺기로 숫자를 볼 수 있을뿐만 아니라 방문자 확인을 통해서 오늘 하루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내 사진을 보았는지도 체크해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스토리를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방문한 사람들이 거의 없다시피 하지만, 주력으로 활동하시는분들을 위해서 소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은 내 계정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프로필에서도 얼마나 방문이 되었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기본적으로 전체공개로 설정되어 있고 대다수분들이 신경쓰지 않아 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이글을 읽고나서 내 타임라인 방문자 공개를 희망하지 않는다면 설정하는법도 간단하니 이글이 많은 도움되기를 바랍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나와 상대방 계정 모두 보는법)


▼ 먼저 카카오스토리를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친구들의 스토리와 이슈사항들이 정리된 메인화면이 보이실텐데 상단두번째에 있는 MY프로필아이콘을 눌러서 내 타임라인으로 들어가주세요.

 

 

▼ 프로필 밑에 메뉴중 가장 우측에 있는 4번째 카드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 손가락드레그로 쭉 맨밑으로 내려보세요. Today그래프가 보이실텐데 이것이 내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숫자를 랭킹해주는 그래프입니다. 저는 위에서 말씀드렷듯이 카스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0명이지만 여러분들은 등락되는 그래프숫자를 확인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우측에 있는 설정에서는 부가적인 기능들을 지정할 수 있답니다. 눌러주세요.

 

▼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그래프를 이용할 것인지 체크 및 해제를 할 수 있고, 공개범위를 지정하여 모든사람에게 혹은 친구들에게, 나만보게 지정할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체설정으로 되어있고 다른분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 프로필로 들어가서 확인하면 내 친구가 얼마나 인기있는지도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 제 친구의 프로필을 방문해보았는데요.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메뉴순서를 그대로 눌러주시면 상대방의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1명에서 3명정도 들어오는걸 볼 수 있었네요.

 

이상으로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접속한 인원이 누구인지 특정할 수 있는 기능은 존재하지 않고, 블로그 방문자수집계처럼 그래프로만 지원을 해주고 있으니 나나 상대방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은지등의 정보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 안드로이드플랜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