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텍스트 뷰어 앱 어플 추천 및 사용법


반갑습니다. 안드로이드의 모든 정보 안플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텍스트 뷰어 앱 어플 추천과 함께 사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텍스트 뷰어 앱이란 .txt 텍스트파일을 스마트폰에서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기능을 가진 어플이고 수정 작업의 용도가 아닙니다. 보통 스마트폰에서도 기본 텍스트 뷰어 어플이 마련되어 있지만 어플을 실행 종료한뒤 다시 파일을 읽어보면 그동안 읽었던 부분을 기억하지 못해서 처음부터 다시 찾아 읽어야 한다거나 글씨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아 보기가 불편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소설을 편하게 읽어보고 싶으신분들은 주로 텍스트뷰어 어플을 설치하셔서 사용하는데 전용 읽기를 위해서인지 독자들을 위한 많은 기능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는 5년동안 계속해서 한 텍스트뷰어 앱 어플을 이용하고 있어서 이 사용후기와 추천 소개를 드릴 것인데 제가 생각하는 대표적인 장점들을 열거해보자면 글자크기, 북마크, 소설내용 찾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편합니다. 아무래도 여러가지의 텍스트 뷰어 앱중에서 독자들의 마음을 들게 하는 것은 내 마음에 들게 글자 색과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는 것과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다음 페이지로 글을 넘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볼륨키 업다운의 활용입니다. 이 모든 것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아지게 되는 것이죠. 또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광고가 달려 있지 않은 뷰어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집중해서 읽고 있는 콘텐츠가 있는데 계속해서 화면 아래나 위에 광고가 보이게 되면 집중력도 떨어지게 되고 잘못 클릭해서 광고 사이트로 이동이라도 되었다간 불편해져서 앱 삭제를 누르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다행히 제가 추천드리는 텍스트 뷰어 앱에서는 5년간 광고를 단 하나도 달지 않은 것은 물론이고 개발자가 소설을 무척 좋아해서 직접 만들었다고 하니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마음에 쏙 들어오네요.




최고의 텍스트 뷰어 앱/어플 추천 및 사용법



제가 이용하고 있는 텍스트 뷰어 앱으로 이것보다 좋은 것은 본적이 없습니다. 이름은 바로 텍뷰(텍스트뷰어)입니다. 출시가 된지 5년이 넘은 것 같은데 기능면에서나 가독성면에서나 아주 뛰어납니다. 안드로이드 스토어에서 검색하셔서 바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txt 파일을 열고 읽기 쉽게 도와주는 것이지 수정은 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텍스트뷰어 어플에서 하단 메뉴를 누르시면 여러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파일 열기를 클릭하신 후에 스마트폰에 있는 .TXT 파일을 선택하여 열어주시면 됩니다. 읽던 도중의 파일이 있엇다면 페이지 이동을 하시거나 더보기에서 검색을 통해 문장, 단어를 입력하여 쉽게 이동하실수도 있습니다. 


또 직접 눈으로 읽지 않아도 읽어주기 기능을 사용하면 안내음성이 텍스트의 파일을 소리로 읽어주어서 운전을 할때나 게임을 할때에도 독서를 즐기실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그 외에도 볼륨버튼 상을 누르면 이전 페이지, 볼륨버튼 하를 누르면 다음 페이지로 옮겨지며 자동스크롤 기능을 키시면 내가 읽는 속도에 맞춰서 글이 내려가게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더보기에 있는 메뉴인데 찾기에서 위에서 설명드렷듯 소설의 문장과 단어를 검색해서 이동할 수 있고 색상 설정, 화면 회전, 화면 밝기, 열어본 파일 목록들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글자 표시를 선택하거나 화면 터치음 끄기, 버튼 조명 끄기, 화면꺼짐 방지, 화면기능 선택, 타이틀바의 색상, 번인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제가 소개드리는 텍스트뷰어 앱에서의 장점은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읽고 있는 소설이 다른 사람이 알게 되면 곤란한 부류의 종류들이 있습니다. 만약 내가 읽고 있는 내용을 걸리고 싶지 않다면 어플 자체에 비밀번호를 지정시켜 나를 제외한 다른 사람이 앱을 못 열게 만드는 것입니다.




텍스트 뷰어 앱을 내 입맛에 맞춰 이용하고 싶다면 설정한 예시들을 참고해보세요. 베이직 뷰는 아무런 설정을 해주지 않은 것으로 상단 TXT 제목이 보이지만 상단바나 제목을 숨김으로써 텍스트가 보여지는 표시범위를 늘릴 수 있고 완전히 텍스트에 집중할 수 있게 풀스크린 모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텍스트뷰어 앱을 풀스크린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책이 아닌 스마트폰의 표시범위상 자주 화면을 넘기는 것이 불편하여 최대한 많은 글자를 한 화면에 담는 것이 편리한 것 같습니다.




텍스트 뷰어 어플에서는 가로보기도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을 눕혀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표시범위가 작은 특성상 불편해서 추천드리기 힘들고 테블릿 같은 넓은 화면이라면 곡 가로모드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문장의 구조가 2줄 3줄까지 내려가면 가독성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 이렇게 가로로 보게 되면 실제 책처럼 술술 읽을 수 있어서 편리해서 좋습니다.




가로 모드에서도 메뉴들이 지원되고 더 빠른 모드 변경을 위해서 센서방향을 지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내가 원할 떄마다 가로 또는 세로로 변경이 되어 좋기 떄문이죠. 텍스트 뷰어 앱에서는 기본적으로 읽고 있는 페이지를 자동 저장해주기 떄문에 어플을 완전히 종료하고 나중에 실행을 해도 내가 봤었던 페이지를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유튜브를 보는 것보다 소설을 보는 취미가 있다면 꼭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