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긴급재난문자 수신거부 차단 방법

 

안녕하세요. 스마트폰의 모든 것을 담은 안플의 티스토리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긴급재난문자 수신거부 차단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긴급재난문자란 폭염, 가뭄, 홍수, 여름철 태풍과 같은 자연재해 같은 근처 주민에게 재난이 닥친 상황이 오게 되면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안전안내문자와 다르게 긴급한 상황에 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문자를 받는 것이 좋겠지만 생각보다 위급한 상황보다는 무시해도 될만한 태풍이나 폭염 안내가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수신거부를 해도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또 저는 긴급재난문자 수신거부를 하고 있는 이유중에 한가지가 갑작스럽게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깜짝 놀랄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저는 진동 또는 무음으로 설정을 하지 않고 전화나 카카오톡의 알림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소리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럴때 사이렌 소리가 울리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차단을 해줘서 깔끔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임을 밝히고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긴급재난문자 수신거부 방법이 동일하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차단을 한 뒤에 해제를 하고 싶어도 똑같은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기 때문에 기억을 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긴급재난문자 수신거부 차단 방법 (갤럭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메시지 앱을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메시지 목록이 보이는데 우측 상단을 보시면 ... 메뉴 버튼을 찾아서 눌러 들어가시면 됩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메시지 설정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긴급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긴급 알림 설정에서 긴급재난문자 수신거부만 바를 눌러서 꺼주셔도 되고 안전안내문자까지도 메시지가 오지 않게 만들고 싶다면 맨 위에 있는 사용중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 긴급재난문자 수신거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가 기승인 현재 시도때도 없이 중요하지 않은 안전문자가 너무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차단을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방사능 유출이나 위험물질 유출로 당장 대피가 필요한 순간에도 문자가 오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수신거부를 풀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네요. 여기까지 안플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