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카카오톡 친구차단 하는법 (확인 및 풀기까지)


안녕하세요. 핸드폰의 모든 것 안드로이드플랜입니다. 이번글에서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카카오톡 친구차단 하는법으로 (내가 차단되었는지 확인 및 풀기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관리에 필수적인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 마음에 들지 않는 친구라면 목록에서도 보기가 싫고 연락이 오는것또한 받아보기 싫으시다면 카카오톡 친구차단을 통해서 완전히 단절시킬 수 있기에 사용법을 알아두시면 좋답니다. 혹은 반대로 다른이가 나를 카카오톡 친구차단이 되었는지도 확인하는법도 알려드릴테니 꼭 숙지하셔서 사회생활시 요긴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차단 설정하는법 (차단확인과 푸는방법까지)


▼ 아래에서 소개하는 카카오톡 친구차단 방법이 아닌,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내가 확인했다는 사실을 상대방은 절대로 모른답니다. 기존에 제3자가 오픈톡방에 초대를 해주는식으로 카카오톡 친구차단 확인을 진행하였지만 이부분은 들킬여지가 많아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반드시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활용 정보] -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상대방 모르게 확인하기)


▼ 마음에 들지 않는 상대방이 있으시다면 친구목록으로 이동하셔서 상대방프로필을 2초정도 손가락으로 꾹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설정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맨끝에 있는 "차단"을 눌러주시면 카카오톡 친구차단이 이루어진답니다. 이렇게 차단을 해주셨다면 관리하는방법도 알아야겠죠? 아래글을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 오른쪽위에 있는 톱니아이콘을 누르시면 설정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클릭해주세요.



▼ 중앙에 위치한 친구관리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 친구관리목록을 보시면 숨김친구관리와 차단친구관리를 찾으실 수 있으실꺼에요. 이떄 알아두면 좋은상식! 숨김친구는 차단친구와는다르게 친구목록에서는 제거가 되지만 상대방의 메세지를 받아볼 수 있답니다. 차단친구 관리에서 추가적인 세부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들어가주세요.



▼ 이곳에서는 나의 카카오톡 친구차단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도배성 게임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이나 알지못하는 사람은 저는 모두 차단해주는 편이에요. 우측에 보이는 관리를 눌러주시면 메시지만차단, 프로필까지비공개, 차단해제가 보이시죠? 나의 프사를 노출시키기를 원하지 않으시다면 프로필 비공개까지 설정해주시는것이 좋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친구차단 하는법으로 확인과 풀기방법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지금 포스팅만 읽으시면 친구관리에 관한 내용은 모두 숙지하셨다고 생각하셔도 좋답니다. 이 기능들을 모르는 주변친구가 있다면 이 글을 소개해주시면 좋겠죠? 사회생활은 인맥관리가 중요한만큼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