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갤럭시 공장초기화 가장쉬운 방법

반갑습니다. 안드로이드플랜입니다. 지금부터는 갤럭시 공장초기화 가장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오래된 삼성 갤럭시시리즈같은 경우에는 공장초기화를 하기 위해서 핸드폰전원을 끄고 볼륨키와 홈버튼을 눌러 셋업모드를 실행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어려운 코드들이 나오고, 잘못 건들이면 고장이 날까봐 일반인이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근래 5년간 나온 갤럭시는 공장초기화 기능을 추가하여 정말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핸드폰이 느려지시거나 왠지모르게 저장공간이 부족하여 처음 핸드폰 상태로 다시 사용하고 싶으신분들이라면 갤럭시 공장초기화 방법을 반드시 사용하여야 합니다. 다행히도 갤럭시 공장초기화 가장 쉬운 방법이 있더라구요.




가장 쉬운 Galaxy 공장초기화 방법


▼ 삼성 갤럭시 핸드폰의 아이콘항목으로 들어가보시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을 찾아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이곳으로 들어가주세요. (기존에 전원을 끄고 코드모드로 들어가야 하는 것이 아니기에 누구나 따라할 수 있답니다)



▼ 목록을 잘 살펴보시면 일반(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초기화)를 찾아 눌러 들어가주세요.



▼ 맨 밑을 보시면 초기화가 있죠?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 3가지가 있는데 갤럭시 공장초기화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입니다. 참고로 설정초기화는 핸드폰의 폰트나 바탕화면이미지, 알림과 같은 기능들을 없애주는 것이고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는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등의 정보를 없애주는 역활입니다.



▼ 한번쯤 읽어보면 좋은 갤럭시 공장초기화의 역할입니다. 구글계정 및 시스템, 설정, 음악, 사진, 콘텐츠어플이 모두 제거되어 기존에 처음 핸드폰을 받아봤을때의 상태로 돌아가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 자료들은 미리미리 뺵업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경우에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주요자료들을 백업해주세요.




▼ 밑으로 내려보시면 버튼을 찾으실 수 있는데 눌러주시면 되겠죠?



▼ 개인정보 및 다운로드한 앱이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SD카드에 백업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초기화후 스마트스위치를 사용해 SD카드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구글드라이브로 백업을 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지만 SD카드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SD로도 가능하답니다. 이제 모두삭제를 누르면 갤럭시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여기까지 갤럭시 공장초기화를 안내해드렷는데요. 저는 주기적으로 하는 편이랍니다. 확실히 잡다한 캐시데이터나 사용하지도 않는 파일들의 다운로드로 저장공간이 부족하기 떄문인데요. 늘 말끔하게 사용할 수 있게 편리한 기능을 만들어둔 것 같아 무척 좋은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플랜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