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핸드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PC 미러링)


반갑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는 안드로이드 플랜 블로그입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핸드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로 PC 미러링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말 그대로 핸드폰에서 현재 보여지고 있는 화면을 PC화면에 동시에 송출하는 기능입니다. 핸드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컴퓨터에서의 녹화의 편리성을 활용하기 위해서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요. 윈도우10과 안드로이드의 협력으로 아무런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이 기본기능으로 제공되어 누구나 쉽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전에는 모비즌같은 미러링 프로그램을 활용한 것과는 편의성에서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아직까지는 핸드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기능만을 수행하며 컴퓨터에서 핸드폰의 동작을 제어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송출이 가능하다는 점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무선으로 미러링연결이 가능하여 선이 불필요하며, 반응속도가 약 0.5초정도 딜레이가 있는 훌륭한 성능을 자랑하여 이용에 불편함은 없답니다.




핸드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WIN10 미러링 스마트뷰 기능)



먼저 윈도우10 PC에서 설정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좌측하단의 돋보기를 누르신 후 검색창란에 "연결"을 입력해주세요. 위란에서 연결 앱을 찾으실 수 있는 클릭하여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설명드리는 핸드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10 환경에서 손쉽게 가능한 방법으로 아이폰이나 타운영체제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상단의 본인의 컴퓨터 이름명을 확인하실 수 있고 무선으로 연결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인다면 PC에서의 설정은 모두 끝이 난 것입니다. 이렇게 자체적인 기능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제 송출하고 싶으신 핸드폰 설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상단을 손가락으로 내려주시면 상태바를 보실 수 있는데 우측두번째메뉴란으로 넘어가보시면 Smart View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핸드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위한 미러링기능이며 무선으로 지원됩니다.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스마트폰상에서 주변의 스크린 미러링 디바이스가 가능한 기기의 목록을 찾고 연결가능목록을 보여주게 됩니다. PC상의 화면에서 확인한 본인의 컴퓨터 이름명을 찾아 눌러주시면 잠시 후 연결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PC미러링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위와 같이 현재 핸드폰의 화면이 컴퓨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렷듯이 동작은 PC에서 조정이 불가능합니다. 핸드폰동작으로 바로 연결이되는 pc가 있는반면, 연결버튼을 누르셨을때 pc우측하단란에서 연결여부가 나온다면 승인을 해주셔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로 및 가로 모두 지원하기 떄문에 사진이나 영상관람이 편리하답니다.


또한 핸드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뿐만 아니라 스마트뷰기능을 지원하는 TV도 쉽게 연결할 수 있고 방법은 같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C미러링을 중지하거나 연결해제 및 화면설정을 바꾸시고 싶으시다면 스마트폰화면에 표시되어 있는 미러링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유를 일시정지하거나 디바이스변경, 연결해제가 가능합니다. 화면크기를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설정아이콘으로 들어가주세요.



이곳에서는 18.5:9 및 16:9로 화면을 바꿔 PC화면에 송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것은 18.5:9로써 핸드폰화면의 길쭉함으로 PC상에서 불편하시다면 16:9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가로크기가 증가하여 시안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방법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추후 업데이트로 PC상 조작이 가능하게 된다면 보다 많은 호평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하는 희망을 품어보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모르시는 숨겨진 기능으로 많은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