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 (메세지 확인)


안녕하세요. 스마트폰활용의 모든것 안드로이드 플랜 인사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으로 상대방 모르게 메세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측에서는 대화상대가 내가 발송한 문자를 보았는지, 보지 않았는지에 대한 여부를 숫자 1의 표시로 알려주고 있는데요. 아직 보지를 않아 답장이 오지 않았다는 편의성을 알려주기 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채팅방에 들어가면 내용확인과 동시에 읽었다는 1표시가 사라지게 되기 떄문에 걸리지 않고 몰래 읽는것이 가능한가라는 생각을 하신적이 많으실텐데요.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을 알고 계신다면 미리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연인과의 대화를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음은 물론, 현재 답장하기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궁금한부분만 체크하는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없이 핸드폰 기본기능으로도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이 가능하기 떄문에 언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 (몰래 메세지 확인하기)



먼저 읽음표시 숫자 1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아보자면 위 사진을 주목해주세요. 채팅방을 보시면 메세지 우측의 노란색숫자가 표시되는데요. 채팅방 인원이 5명일경우에 채팅을 치게되면 본인을 제외한 인원은 4명으로 모두 읽지 않을경우 4라는 숫자가 표시됩니다. 한명이 볼때마다 숫자가 하나씩 차감되어 결국에는 위처럼 아무것도 보여지지 않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은 무엇일까요? 위와 같이 해당채팅방에서 내가 읽었다는 것을 알려주지 않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쉽게 생각해보자면 내가 보았다라는 것을 카카오톡 서버측에서 알게되고 인터넷회선을 통해서 상대방들의 카카오톡에 업데이트를 시켜주는 것이기 떄문에 나의 인터넷을 차단시키면 된다는 것입니다. ( 발송받은 정보는 이미 나의 카톡에 저장되어 있기 떄문에 접속차단후에도 나는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기준 상단바를 손으로 내려보시면 설정바가 내려오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비행기 탑승 모드는 사용자의 기기의 데이터, 와이파이, 무선접속등을 모두 한번에 차단시켜주는 기능으로 내가 읽었다는 것을 카톡서버에 전송하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정말 간단한 원리와 방법으로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이 가능해지게 되는 것이죠.



이 기능을 사용할때에는 전화와 메세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다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확인을 눌러주세요.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었다면 우측상단에 비행기모양이 생기게 됩니다. 이제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서 채팅방에 접속하세요. (아이폰또한 비행기탑승 모드설정시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이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비행기모드를 활성화시키고 들어갔는데 카톡 1이 사라지셨다면? 정상적이니 안심해주시길 바랍니다. 내기기상에서는 1이 없어졌지만 상대방측에서는 1이 사라지지 않게 출력이 되게 됩니다. 메세지 확인후에 채팅방을 나가신 후 비행기모드off 및 데이터활성화를 해서 기기를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채팅방목록란에서는 나는 읽음으로 보여지지만 상대방들은 이 사실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카톡 1 안없애고 읽는 법의 가장 중요한 점은 방안에서 데이터를 활성화를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모든꿀팁 안드로이드플랜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