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스팸문자 차단방법 (갤럭시 문자설정)


안녕하세요. 스마트폰 활용을 알려드리는 안드로이드플랜입니다. 이번글은 스팸문자 차단방법으로 갤럭시폰 문자설정에 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도때도 없이 스팸성문자를 받고 계시다면 꼭 스펨문자 차단방법으로 설정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발신번호제한으로 오는 모든 스팸성 문자를 자동으로 검열하여 수신을 차단시켜주며, 특정번호로 계속 오고 있다면 번호자체를 차단시켜서 더이상 스팸성 문자가 오지 않도록 만들 수 있답니다. 이러한 기능을 위해서 별도의 어플을 이용하시거나 통신사에 문의하셔서 스팸관련된 문자는 아예 받지 않도록 지정해달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런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핸드폰에는 기본적으로 스팸문자 차단방법을 지원하는 기능들이 있답니다. 




스팸문자 차단방법 - 설정은 필수!



이러한 스팸문자를 많이들 받고 계실 것이리라 생각합니다. 보통 나의 핸드폰번호가 이런 업체들에게 유출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으시면 날이 갈수록 많아지는 스팸성문자에 골머리를 앓게 되실 것입니다. 또한 중요한 문자를 확인하지 못하게 될수도 있고 계속된 진동에 스트레스까지 생기실텐데요. 특정번호로 오는 이러한 스팸문자 차단방법은 우측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바로 이 항목에서 수신 차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번호로는 더이상 스팸성문자를 발송하여도 나에게는 수신이 되지 않게 되는 것이죠.



 이 번호의 전화 및 메세지는 받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차단등록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특정 번호에만 작용하게 됨으로 다른번호로 스팸을 발송하면 방법이 없게 되는데요. 이럴때에는 추가적으로 설정을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문자목록상으로 들어가주신다음에 전체설정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우측의 메뉴를 다시한번 클릭해주세요.



설정부분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곳에서 전체 스팸문자 차단방법 및 잘못지정한 번호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해주세요.



메시지 설정란에서 메시지 차단이 있습니다.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아래에서 발신번호 없는 메시지 차단을 활성화시켜주세요. 이제 앞으로 번호가 미정해진 모든 스팸문자가 차단됩니다. 만약 잘못된 스팸번호를 지정하셨다면 상단 수신차단란에서 해제를 진행해주실수도 있습니다. 만약 신고를 하고 싶으시다면 맨아래에 있는 스팸신고안내를 읽어보시면 신고방법이 적혀져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스팸문자 차단방법 글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