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PC/모바일)


안녕하세요. 모바일의 작은 요정, 안드로이드 플랜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PC와 모바일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유튜브를 계속해서 시청하다보면 검색창을 이용했던 기록과 내가 여지껏 무엇을 봤는지에 대한 정보가 계속해서 누적되어 쌓이게 되는데요. 다른사람이 내 핸드폰을 잠시만 사용하여도 쉽게 들키게 됩니다. 1. 본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싶다면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로 이용하지 않았던 것처럼 초기화시킬 수 있는 것이죠. 


두번째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해주어야하는 경우는 유튜브의 추천 동영상 시스템으로 인해서 이제는 관심이 없는 주제인데 과거에 몇번 검색을 해보았다고 주구장창 해당분야의 영상만 목록에 표시해주는 경우입니다. 이럴때에도 초기화를 통해 나의 나이대에 맞고, 새로운 관심분야를 추천받아 보기 적합해집니다. 또한 세번째는 유튜버크리에이터의 경우에는 본인채널을 자주 찾아보는데 정확한 검색순위를 알고 싶을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간편하게 해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시 무엇이 사라질까?



유튜브에서 궁금한 내용이나 보고싶은 동영상이 있을때 검색창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검색되어진 내용들은 향후에 검색창을 실행하면 하단에 계속해서 표시가 되는데요. 타인에게 내가 봤다는 사실이 공개되기를 원치 않는 영상들을 시청하였을때에는 이러한부분을 모두 삭제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 유튜브 검색기록, 시청기록은 보관함 - 기록에 들어가보시면 내가 클릭하여 시청한 모든 동영상을 날짜순으로 체크해보실 수 있는데요. 완전히 다보지 않은 경우에는 계속해서 시청하라고 목록에 표시되는 것은 물론이고 앞으로 관련된 영상들을 추천해주기 떄문에 이러한 모든부분을 초기화시켜주는 것이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가 되겠습니다.



핸드폰에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1.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셨다면 오른쪽위에 있는 나의 계정프로필을 클릭해주세요.



2.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3.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를 클릭해주세요.



4. 시청기록지우기 및 검색기록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으로 모든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가 되는데요. 앞으로 이러한 기록자체를 남기시고 싶지 않으시다면 아래에 있는 일시중지를 활성화시켜주세요. 이때 주의하셔야 할점은 시청기록 일시중지시 사용자 관심기반 추천영상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PC에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컴퓨터에 유튜브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 후 좌측목록창에 있는 최근 본 동영상을 눌러주신 후 우측에서 시청기록/검색기록을 지정하시고 지우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컴퓨터와 핸드폰은 같은 계정을 연동하여 사용하기 떄문에 어떤 기기에서든 지워주시면 다른기기 유튜브에서도 기록이 삭제가 된답니다. 따라서 편하신 것으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해주세요.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를 통해 프라이버시와 추천알고리즘 초기화를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았네요. 많은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모바일과 IT꿀팁들을 계속해서 소개해드릴테니 많은 방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