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dwg뷰어 설치 및 사용법 : 캐드파일 뷰어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플랜이랍니다. 저는 현재 건설시공관련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캐드파일을 사용할때가 많습니다. 건설도면이나 설계예상도를 출력이나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려운 프로그램이 없어도 되는데 그 이유는 dwg 뷰어만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dwg뷰어는 수정이나 편집같은 과정은 불가능하지만 캐드파일을 열어볼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저는 처음 집에서 추가작업을 할때에 이것을 몰라서 한참 해매였던 적이 있었네요. 제가 직접사용하고 있는 캐드파일 dwg 뷰어 리뷰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군요.





최고의 dwg뷰어 추천 및 사용법 알려드립니다.


dwg뷰어 (캐드파일 뷰어라고도 합니다)의 설치와 사용방법을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가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dwg뷰어는 비알입니다. 광고나 복잡한 과정없이 캐드파일 실행확인에 대한 과정이 무척 간단하고 직관적입니다. 저는 작업을 할때에 이 프로그램만 사용하는데 역시나 평점도 4.8로 높은점수를 받고 있네요.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으며 주소를 첨부하겠습니다. 지금 다운해주세요.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2530



▼ 비알 dwg뷰어는 한글과 영어를 지원합니다. 처음 exe파일실행후에 언어설정란에서 반드시 한글을 선택해주시고 계속해서 진행해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dwg뿐만아니라 dxf까지 지원해주기에 관련작업에 문제가 없다는게 이상적이네요.


기본 기능

모든 버전의 dwg, dxf 파일을 빠르게 보고 검토하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자동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해서 최신 버전의 dwg 파일 지원을 합니다. 

현재 출시되어 있는 AutoCAD2018 dwg 파일 지원합니다.


편의 기능

간단한 주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빠른 layer 컨트롤 기능으로 도면 검토를 할 수 있습니다.


성능/품질

무료임에도 상용못지 않은 성능을 자랑합니다.

실행속도가 빠르고, 메모리를 적게 차지합니다.

dwg, dxf 파일을 100% 지원합니다.

32비트, 64비트를 모두 지원하며, 대용량 dwg파일도 문제없습니다.



▼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본인이 보고 싶은 dwg 캐드파일을 먼저 불러와야겠죠. 오른쪽상단의 내파일아이콘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 파일열기 창이 나오면 본인이 보고싶은 캐드파일을 불러와주시길 바랍니다.



▼ 아래와 같이 복잡하면서 용량이큰 dwg도 정말 빠르고 쉽게 불러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2018버전과 호환도 되며 간단한 주석이나 각도,길이를 측정하고 분석까지 해볼 수 있기 때문에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프로그램이랍니다.



이상으로 dwg뷰어를 알려드렸는데요. 간단한 작업이나 건축학과생, 관련직종에 종사하시는분이시라면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무료버전에서 수정입력사항까지 추가될리는 없겠지만 간단하게 오픈 및 확인을 하고 싶으실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안드로이드플랜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