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 (100% 취소가능)


안녕하세요. 안플의 스마트폰 세상입니다. 오늘은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 그것도 100% 취소가능한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은 다음 TO 다음으로 잘못 보낸 메일만 취소를 시킬 수 있습니다. 이말이 의미하는 것이 무엇이냐면 다음에서 네이버,구글,네이트에 잘못 보낸 메일이 있다면 취소가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유라고 한다면 같은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메일 서비스만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네이버도 마찬가지로 네이버 TO 네이버로 메일을 보냈을떄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또 100% 취소가 가능한 상황이 있고 되돌릴 수 없는 상황도 있습니다. 그것은 상대방이 받은 메일을 이미 열어서 읽었다면 메일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수신이 된 순간부터 확정적으로 상대방의 수신메일함으로 들어가지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메일을 잘못보냈다는 것을 인지하셨다면 빠르게 발송취소를 해주셔야만 상대측이 내용확인은 물론 발송이 왔었다는 사실조차 모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 10초안에 해결



다음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로그인까지 해주셨다면 우측 프로필에 있는 메일함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은 반드시 받는사람 아이디가 daum.net이여야만 합니다. 네이버, 구글 등 다른 이메일로 보낸 이메일은 삭제하실 수 없습니다. 이렇게 다음 to 다음으로 메일을 작성하였는데 첨부파일이나 작성한 글이 잘못되었다면 취소를 할 수 있는 것이죠.




메일이 발송되었다면 보낸메일함 우측에 있는 수신확인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는 상대방이 이미 내가 보낸 메일을 열어보았는지 아니면 아직 확인을 안했는지 볼 수 있고 아직 보지 않았을떄 삭제처리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보냈던 메일들의 목록이 나열되는데 읽지않음 옆에 발송취소 버튼이 있을겁니다. 이것을 눌러주면 별다른 창이 뜨지 않고 발송취소로 바뀌게 됩니다. 상대방이 다음 메일함을 열어보아도 메일이 왔었다는 사실조차 모르게 되는데요. 



만약 취소버튼을 눌렀는데 삭제할 수 없다는 창이 나온다면 아래와 같은 상황일 겁니다.




발송실패/발송취소/ 읽지않음 3가지 표시가 나오는데 실패가 나왔다면 아래와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받는 사람의 메일주소가 다음이 아닌 경우 / 받는 사람이 텍스트 모드로 발송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 채 삭제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채 읽음으로 전환한 경우 / 받는 사람이 메일을 읽지 않은채 다른사람에게 전달한경우에는 다음메일 발송취소 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가지 꿀팁을 말씀드리자면 잘못보낸 메일은 5분정도는 시스템이 받아들이는 속도가 느려서 삭제가 불가능하다고 나오는데 5분후에 시도해보면 정상적으로 발송취소가 이루어지니 잠시후 기다렸다가 삭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만약에 상대측이 메일을 열어서 읽었다는 것을 수신확인함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국내 유명 포털인 네이버와 다음이 서로 취소를 연동시켜주지 않는다는 것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조금이라도 협력을 하였다면 서로간의 다른 메일주소라도 삭제처리가 되었다면 이용이 더 편리해지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만 안플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