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페이스북 탈퇴 핸드폰에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친구 안플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페이스북 탈퇴 핸드폰에서 하는 방법을 작성해보겠습니다. SNS의 양대산맥에 포함은 되지만 요즘에는 인스타그램의 유행으로 페북을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도 없어지고 기존에 하고 있던 사람들도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넘어가는 추세인데요. 아무래도 페북과 인스타그램이 같은 회사이다보니 친구나 게시글에 연동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사진을 중심으로 감성을 어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페북을 접으시는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는 페이스북 탈퇴 방법은 이전에 이용했던 SNS의 모든 기록을 삭제해주고 불필요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어서 무척 편리합니다. 오래전에 작성했던 글들이 적었다면 별도로 삭제를 해주고 비활성화시켜주면 되겠지만 글도 많고 더이상 유지를 하고 싶은 생각도 없다면 페이스북 탈퇴를 하는 것이 아무래도 깔끔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만약 페이스북 탈퇴를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아도 보고 계신 핸드폰으로도 진행을 할 수 있으니 가장 쉽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참 오랫동안 페이스북을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열풍이 불기 시작해서 이용하지 않는 친구들은 아무도 없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제가 아주 어렸을적에는 싸이월드나 버디버디 같은 것들이 있었다고도 하니 SNS는 시대가 지나면서 바뀌어가나 봅니다. 페북의 가장 큰 문제는 스팸성 계정이 많다는 것이고 친구추가에 가득차버리면 정리하기가 무척 힘들게 됩니다. 게다가 계속해서 광고 메세지가 날아오게 되니 결국에는 잘 사용을 하지 않게 되버리고 말았네요. 



저는 인스타그램을 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작성했던 글과 사진들을 모두 제거해주기 위해서 핸드폰에서 페이스북 탈퇴를 진행했습니다. 방법을 따라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탈퇴 핸드폰에서 하는 방법



핸드폰에서 페이스북 탈퇴를 위해서는 앱이 깔려있어야 합니다. 실행하셨다면 상단 우측에 있는 삼단 줄 모양의 메뉴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쭈욱 내려주시면 설정과 공개 범위가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메뉴들이 나열되는데 바로 아래에 있는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화면을 내리다보면 내 Facebook 정보란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계정 소유권 및 관리 기능을 클릭해줍니다.




중간에 위치한 비활성화 및 삭제를 선택해주시고 계속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계정비활성화는 페이스북 탈퇴가 아니라 일시적으로 나의 콘텐츠와 이름, 사진이 삭제되는 것입니다. 비활성화를 푸는순간 모두 예전처럼 되돌아오는 기능으로 잠깐 sns를 쉴때 이용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비활성화시에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탈퇴는 계정 삭제를 체크해주시면 되고 영구적으로 제거가 됩니다. 그동안 이용했던 모든 정보가 사라지고 페메도 물론 삭제가 됩니다.




다음 창으로 넘어가지면 페이스북 탈퇴를 하기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계정을 삭제하는 대신 비활성화를 할 것인지 다시한번 물어보는 것이니 필요가 없지만 두번째인 정보 다운로드하기는 이용을 고민해보는게 좋습니다. 정보 다운로드를 이용하면 나의 사진과 게시물을 영구적으로 삭제되기전에 컴퓨터로 백업시켜 다운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무래도 나중에 되돌아봤을때 예전 사진들과 내 글을 보고 싶어지는 순간이 있기 떄문에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모두 되셨다면 밑에 있는 계정 삭제를 눌러서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페북에서도 이용자가 탈퇴하는 것을 반가워하지 않는 모양인지 많은 클릭과 여러 창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처럼 보이네요. 각설하고 계속해서 진행해봅시다.




본인 계정이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내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시켜버리면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으로 보여집니다.




자 여기서 주목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탈퇴를 진행하더라도 30일동안의 유예기간이 주어진다는 부분인데요. 30일의 기간동안 다시 페북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탈퇴가 취소되고 복구가 이루어집니다. 이 의미는 앞으로 한달간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야 페이스북 데이터에서 완전히 삭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복구하고 싶을떄의 기간을 준다는 것이니 이용자들의 입장에서는 나쁠 것이 없습니다. 


저도 이렇게 페이스북 탈퇴를 진행해보았는데 한편으로 후련하기도 합니다. 이미 페북 친구들과 업로드된 게시글들은 인스타그램으로 옮겼기 때문에 실제로 삭제되는 콘텐츠는 없지만 그래도 오랜 추억을 간직했던 sns를 지우니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앞으로는 페북을 이용해도 유머나 뉴스 페이지들만을 팔로워해서 심심할때 읽을거리 정도로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안플의 글이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