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넣는 방법 (음악 설정)

 

안녕하세요. 스마트폰 친구 안플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넣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가끔씩 친구들의 프사를 염탐할 때에 배경화면 윗쪽에 노래가 있는 것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나는 아무리 찾아봐도 사진을 넣는 것밖에 모르는데 어떻게 음악을 넣은거지? 유료 서비스라도 한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요. 다행히도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은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고 설정하는 음악도 100% 무료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랩 노래를 무척 좋아해서 이번 기회에 제 프사에 음악을 추가해주었는데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 하나 더 생기게 된 것 같아서 흡족한 기분이 드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내 프사를 염탐하는 친구들이 들어온다면 나의 기분을 표현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으로 나의 센스함을 표현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음악 설정하는법

 

저의 경우 등록된 친구들의 프로필을보면 10에 7명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기능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짝사랑하는 여사친도 마찬가지였는데요. 매일 들어가서 어떤 노래로 바뀌었는지 오늘 기분은 어떤지를 확인하고 있는데 아마도 여사친은 모르고 있겠죠. 프사를 들어가면 사진처럼 음악부분이 보이는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노래가 들리게 됩니다.

 

 

음악 제목부분을 누르면 이렇게 여태까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으로 설정을 했던 목록들도 쭉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팝송들을 좋아하는게 저와 취향이 비슷하기까지 합니다. 이렇게 나도 다른 사람들이 볼 때 들을 수 있게 프로필 뮤직을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먼저 내프로필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친구목록 맨위를 확인하면 내 프로필이 있죠.

 

참고로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은 멜론과의 연동으로 1분 무료듣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멜론 스트리밍 결제를 하지 않으셨다면 음악을 1분까지만 들을 수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내가 음악을 프로필에 넣는 것은 완전 무료이니 들을 때가 아니고서야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제목을 알고 있으면 유튜브에서 들으면 그만이죠.

 

 

프로필로 들어가셨다면 하단 중앙의 프로필 편집을 눌러줍니다.

 

 

좌측 하단 메뉴를 살펴보면 음표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을 설정하는 버튼입니다. 바로 눌러주세요.

 

 

먼저 뮤직 프레이어가 보이는 창의 모양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다양한 모양이 있는데 사이즈가 각기 다르니 각자의 취향껏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여사친의 뮤직 모양으로 똑같이 설정해주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나의 기분과 센스를 돋보이게 만들어줄 음악을 선택할 차례죠. 인기차트를 비롯해서 최신 곡들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콕 찝어서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으로 설정하고 싶은 최애 노래가 있다면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셔서 가수나 제목을 입력해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노래를 찾으셨다면 우측 체크를 해주시고 하단 추가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요새 meteor 창모 랩에 푹 빠져있어서 찾아서 설정을 해주게 되었네요.

 

 

이제 배경화면에서 표시될 위치를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팁이 있다면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의 위치와 현재 나의 배경화면과 조화를 생각해서 배치하신다면 멋진 작품이 탄생할 수 있을겁니다. 예시로 배경화면을 편집해서 프로필 뮤직의 위치부분을 이쁘게 꾸며주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겠죠. 저는 심플한 것을 좋아함으로 좌측 상단으로 배치해주었는데요. 모두 되셨다면 우측 상단 완료를 눌러줍시다.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이 위 사진처럼 설정되었습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1분 무료듣기가 가능할 겁니다. 저는 평상시에도 배경화면을 설정하지 않는 편인데 음악을 넣어주니 더 꾸미고 싶은 마음에 오늘 배경사진도 바꿔주었네요. 이제 나의 플레이리스트를 올려보고 나를 좋아해서 프로필을 방문한 주변 사람들에게 음악을 소개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 되셨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