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페이스북 차단해제 방법 (내 친구로 다시 추가)

 

반갑습니다. 안드로이드맨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페이스북 차단해제 방법으로 메시지를 비롯해서 내 타임라인을 보지 못하게 만들었던 사람을 풀어줌으로써 다시 친구로 추가하는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저도 SNS를 정말로 좋아하고 유튜브의 홍보를 비롯해 인스타그램과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내 친구라면 댓글이라던가 보여주기 애매한 나의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이 늘 마음에 걸렸었습니다. 그래서 정말로 나를 응원해주고 좋아해주는 친구들이 아니라면 모두 차단을 해주었었는데 아마 그 친구들은 제가 차단을 했다는 사실도 모를것입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차단을 해주었던 친구들의 소식도 궁금하고 근황에 대해서 연락을 해보고 싶어서 페이스북 차단해제를 해주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페북은 내가 올린 게시글의 접근 범위를 제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실텐데요. 저는 완전하게 저와 관련된 소식을 보지 못하게 게시글뿐만 아니라 페메까지 못보게 해주었었는데 그럼에도 페이스북 차단해제는 30초도 걸리지 않을만큼 간단했습니다. 소통을 중시하는 SNS답게 연락을 다시 복구하는 것은 간단하게 만들 수 밖에 없었던것이죠.

 

 

 

페이스북 차단 해제 방법 40초만에 해결가능

 

페이스북 앱기준으로 설명을 드릴텐데요. 컴퓨터에서 마찬가지인 과정이니 따라하시는데는 문제 없으실 겁니다. 앱을 켜준다음에 우측 상단을 보면 줄 3개가 그려진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스크롤을 쭈욱 내려보시면 설정과 공개 범위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곳은 대표로 보여지는 부분으로 누르시면 속해있던 메뉴들이 모두 표시가 됩니다. 한번만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숨겨져있던 항목들이 나열되면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이전에 차단했던 사람들을 검토하는 차단메뉴가 공개범위에 있습니다. 중간쯤에 위치해있으니 적절히 내려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내가 여태까지 보이지 않게 설정했던 사람들의 리스트가 쭉 보여지는데요. 페이스북 차단해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30명정도가 있었는데 한번에 전체 해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니 한명 한명 클릭해서 직접 풀어주셔야 합니다.

 

 

페이스북 차단 해제시 회원님의 설정에 따라서 타임라인을 보거나 연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차단과는 별개로 내 콘텐츠와 페메에서 설정범위를 전체 혹은 친구만으로 바꿔주셔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다시 차단하려면 48시간을 기다려야한다고 하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리스트에 보이지 않는다면 제가 차단했던 사람들을 모두 풀어주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페이스북 차단해제는 차단을했을때와 마찬가지로 상대방에게 통보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다시 친구로써 연락을 하셔도 문제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여기까지 안플의 sns팁이였는데 스마트폰 꿀팁 카테고리를 보시면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글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주 방문해주셔서 정보들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