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핸드폰 쿠키삭제 쉬운 방법 (크롬/네이버 앱)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프랜드에서는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쿠키삭제로 가장 쉬운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여기서 쿠키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실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여러분들이 이용했던 인터넷 기록을 모아놓는 파일이 바로 쿠키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데이터를 모아놓느냐면 더 쉽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로그인했던 기억도 쿠키데이터이며 방문한 사이트를 기록으로 남겨서 나중에 찾아볼 수 있게 하는 것도, 그리고 한번이라도 방문했던 페이지를 더 빨리 열게해주는 것도 쿠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핸드폰 쿠키삭제를 해주어야하는 이유는 바로 데이터부족과 나의 기록을 삭제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계속해서 찾게되는 내용은 사이트 운영자가 알게된다는 문제로 보통 항공권을 예약하시는분들이 자주 하시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만약에 일본여행을 정말 가고 싶다면 계속 검색을 하게 되고 들어갔던 사이트를 계속 반복해서 접속할 것입니다. 이렇게되면 지금 검색을 하고 있는 제가 무조건 그날에 일본여행을 갈 것이니 가격을 조금 올려도 팔리겠다라는 판단을 하게 되서 사이트에서는 점점 가격을 올리게 되어 비싼 가격이 되버립니다. 이럴때 핸드폰 쿠키삭제를 해주면 검색 기록을 알지 못해서 저렴한 가격에 예약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정보노출을 방지하기 위해서도 한달에 한번씩은 핸드폰 쿠키삭제를 해주고 있는데 자주 해주는 것이 무조건 좋습니다.

 

 

 

핸드폰 쿠키삭제 가장 쉬운 방법 (크롬 앱)

 

처음 소개드릴것은 크롬 앱에서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크롬을 켜주시고 우측 상단을 보면 점 3개가 나열된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설정 메뉴를 열어줄 것입니다.

 

 

바로 설정 버튼이 보일텐데요. 이것을 눌러서 진입해주세요.

 

 

밑으로 쭈욱 내려보시면 고급아래에 개인정보 보호라는 곳이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과 헷갈리실 수 있는데 핸드폰 쿠키삭제 또한 개인정보에 포함되는 내용들이 있기 때문에 보호 항목에 속해있는 것이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방문기록, 쿠키, 사이트 데이터, 캐시삭제) 보이실텐데 이것을 눌러줍시다.

 

 

여기서 전체기간을 설정하시고 모두 체크해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깔끔하게 휴대폰 쿠키삭제만 하고 싶다면 중간만 체크해주시면 되겠지만 불필요한 기록들도 삭제해주면 정보보안이나 용량상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모두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말끔하게 핸드폰 쿠키삭제가 되었는데 이것은 크롬기준으로 초기화되었다고 볼 수 있으니 다른 앱이 아닌 크롬에서 항공권등을 다시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핸드폰 쿠키삭제 네이버 앱에서 하는법

 

네이버앱은 특수하게 주소창이 없고 네이버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두었죠. 그래서 설정메뉴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페, 메일등을 확인하는 좌측 상단 세줄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주셔야 됩니다.

 

 

그다음에 위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이것이 설정인데 숨겨져 있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앞으로도 이용하시면서 네이버앱 핸드폰 쿠키삭제를 하고 싶다면 기억 해놓았다가 자주 찾아와주시면 되겠습니다.

 

 

내 정보 끝부분에 캐시에 저장된 콘텐츠와 데이터삭제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쿠키 삭제를 눌러주시면 되겠죠.

 

 

브라우저에 저장된 내 정보와 입력한 텍스트 정보가 삭제된다고 하는데 이것은 내가 검색을 했던 기록들로 검색창 아래에 보여지는 내용들과 나의 네이버 자동로그인 정보가 지워진다는 소리입니다. 삭제를 해주시면 다시 로그인을 하셔야하는 불편함은 있겠지만 그정도를 감수하고서도 깔끔하게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면서 안플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