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카카오톡 답장기능 사용방법 (특정 메시지)

 

안녕하세요. 스마트폰플랜의 IT입니다. 오늘 시간에는 카카오톡 답장기능 사용방법으로 일반적인 답장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설정한 특정 메시지에 덧붙여서 보내는법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단톡방이나 개인톡등 많은 메시지가 연달아서 나오면 문맥상 대화가 맞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나는 이전에 이야기 했던 약속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다른 친구는 오늘의 번개모임의 이야기인줄 알고 또 다른 친구는 게임을 지금 들어오는 것이라고 착각하는등 하나의 채팅방을 사용하다보니 어쩔수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에서는 답장기능을 추가하여서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형식으로 보낼 수 있게 만들어두었고 이를 적절히 사용한다면 보내는이와 받는이도 모두 착각하는 일이 없이 수월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저도 이런 장점으로 카카오톡 답장기능을 자주 이용하고 있고 답장의 답장식으로 대화주제가 끊기지 않고 심도높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 속히 말하는 "인싸"들이라면 꼭 알아야하는 기능에도 소개가 되고 있는만큼 알아두신다면 분명히 유용하게 사용할 때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꿀팁은 상대방이 보낸것 외에도 내가 작성한 글에 대한 답장도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충적으로 설명을 추가할때 무척 좋습니다.

 

 

카카오톡 답장기능 사용방법 (특정 메시지 답장하기)

 

당연하겠지만 카카오톡 답장기능은 채팅방에서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이 사라지지 않고서 특정 메시지에 답장을 보내기는 불가능합니다. 대화를 나눠야하는 방으로 일단 들어가줍시다.

 

 

내가 답장을 보내고 싶은 상대방의 메시지를 찾습니다. 이미 대화가 상당히 지나서 위로 뭍혀버린 메시지여도 상관없습니다. 찾으셨다면 메시지를 손가락으로 2초간 꾸욱 눌러줍니다.

 

 

새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서 답장 버튼을 찾고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사진처럼 스마트폰 자판이 열리는데 기존의 채팅을 치던것과 한가지 차이가 있습니다. 입력창 맨 위에는 상대방의 글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것이 특정 메시지에 보낼 수 있는 카카오톡 답장기능입니다. 내용을 써주시고 보내기를 눌러줍시다.

 

 

이렇게 일반적인 메시지와는 다르게 상대방의 메시지 아래에 내가 작성한 글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추가 꿀팁이 있는데 내가 보낸 메시지를 한번 누르시면 답장의 원본 메시지로 화면이 이동됩니다.

 

내가 작성한 메시지에 보충설명으로 답장기능 이용하는법

 

상대방의 메시지에 답장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이제 알았는데 그렇다면 내 메시지에도 답장이 가능한지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치맥ㄱ"라는 메시지에 추가설명을 덫붙이고 싶어서 2초간 꾸욱 눌러줘보았습니다.

 

 

답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에게 답장이라는 제목으로 내 메시지에도 카카오톡 답장기능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쓰게 되면 대화가 중구난방 난잡해지지 않기도 하고 채팅방 참여자들의 모두가 편리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은 훌륭하다고 생각되네요. 이제 더 편리한 카톡 생활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