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방법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가족이나 친한 친구들에게도 숨겨야 하는 비밀들은 스마트폰에 항상 있는 법인데요. 그래서 제 주변의 대다수도 화면 잠금으로 비밀번호, 패턴, 지문인식, 홍채인식등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잠금도 사용을 하다보면 반복에 익숙해져서 무의식적으로 자연스럽게 해제를 할 수 있는데 초기에 이용을 하다보면 비밀번호를 까먹는 일이 있습니다. 지문이나 홍채같은 경우에는 사라지지도 않고 쉽게 해제할 수 있겠지만 핀번호나 비밀번호로 잠금을 해두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큰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갤럭시에서는 잠금해제의 횟수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잠시후인 30초가 지나서 시도를 하면 계속 도전해볼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몇번의 실패끝에 결국 풀어낼 수 있는데요. 정말로 계속 해봐도 찾을 수 없을 것 같을때는 설정된 암호를 초기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즉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방법으로 스마트폰에 설정된 암호를 모두 없애주는 기능인데요. 당연하게도 아무나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보안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본인이 사용해야 하고 삼성,구글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또 스마트폰에서는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여야만 해결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밝혀드립니다. 저도 건망증이 있어서 패턴을 까먹는 일이 많은데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방법을 알고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최고의 꿀팁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방법 (비밀번호 초기화로 풀기)

 

갤럭시에서 PIN암호, 문자 비밀번호, 패턴을 적용하셨고 까먹으셨다면 잠금을 풀기가 쉽지 않으실겁니다. 몇번 시도 좀 해보려고 하면 30초 후에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가 계속 뜨는데 당장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하는데 답답하신 마음에 검색을 하셨을 것입니다. 저도 이런 경우가 많은데 삼성의 갤럭시에서는 아주 손쉽게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초기화 기능이 있으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잠겨있는 스마트폰은 잠시 놔두시고 컴퓨터를 켜주신다음 삼성 내디바이스 찾기 사이트를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삼성에서는 원격 조정으로 위치를 찾거나 디바이스의 잠금을 모두 초기화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갤럭시를 이용하고 있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갤럭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초기에 삼성 계정 로그인을 하셨을테고 이 계정을 컴퓨터에서 로그인하기만 하면 되거든요. 가장 쉬운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방법으로 사이트 주소를 첨부드릴테니 바로 들어가보세요. https://www.samsung.com/sec/apps/find-my-mobile/

 

 

아이디는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인데 갤럭시를 개통했을 때 가입을 했다면 거의 대부분 본인 핸드폰번호로 되어 있을 겁니다. 010부터 끝번호까지 입력해주시면 되고 기억이 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 하시면 되는데요. 잘 모르시겠다하시면 ID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을 눌러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나의 성, 이름, 생년월일만 넣어주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접속과 동시에 나의 갤럭시 디바이스가 연동이되며 인터넷, GPS가 자동으로 켜지게 됩니다. 화면에는 스마트폰이 있는 위치 지도가 켜지게 되는데요. 우측 상단을 보시면 다양한 원격 기능들이 있는데 여기서 잠금해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분실시 삼성 내디바이스찾기를 이용하면 벨소리 울리기, 잠그기, 데이터삭제 등을 이용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 내디바이스 찾기를 이용한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방법은 원격 조정으로 현재 설정된 패턴,PIN,비밀번호,생체인식이 모두 삭제됩니다. 즉 초기화되서 풀리게 된다는 것이죠. 잠금해제 버튼을 눌러줍시다.

 

 

로그인할때 사용햇던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해주면 마법처럼 나의 갤럭시의 잠금이 사라지면서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지금 바로 갤럭시를 확인 해보세요.

 

 

이렇게 저도 잠금을 해제해주었는데요. 이제 앞으로는 기억을 해야하는 비밀번호보다는 홍채나 지문을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만약의 경우지만 삼성계정이 없으시거나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이 삼성AS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갤럭시 잠금화면 해제방법의 가장 쉽지만 유일한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늘 암호관리에 주의를 하셔야 하고 삼성계정은 언제나 접속할 수 있게 쉽게 만들어두시는 것을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