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 (스마트폰 5초 해결)

 

반갑습니다. 안드로이드플랜에서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으로 스마트폰에서 5초만에 해결할 수 있는 꿀팁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이곳저곳 길거리를 돌아다녀봐도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속히말하는 유튜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저또한 시작한지는 길지않지만 한명의 유튜버 크리에이터로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기도 합니다. 유튜브를 성장시키는데는 많은 팁들이 있겠지만 이 중에서 저는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을 적절하게 바꾸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를 성장시키는 여러가지 팁에서 본 내용 때문에 저도 크게 신경쓰고 있는 부분인데 유튜브 프로필 사진은 반드시 내가 올리고 싶은 동영상의 주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사진만 보면 아 ~~의 유튜브구나, ~~의 내용을 다루겠구나같은 시청자들의 흥미유발과 나만의 아이덴티티가 중요하다는 것이죠.

 

저는 그래서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을 앞두고 3일 정도를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한눈에 나의 주제를 파악시킬 수 있고 강렬한 인상을 남게끔 적절한 사진을 골라서 바꿔줬는데, 독특한 컨텐츠도 한몫했겠지만 결과적으로는 프로필 사진의 도움도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유튜버를 꿈꾸거나, 유트브 댓글을 달때 주목을 받고 싶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PC에서도 방법은 동일하고 저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했습니다.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 방법 (스마트폰 어플로 초간단 해결)

 

유튜브 어플을 들어가면 로그인이 되어있을겁니다. 유튜브에서는 구글 계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필이 연동되는데요. 우측 상단의 내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내 프로필 사진과 계정주소 아래에 Google 계정 관리라는 버튼 링크가 있습니다. 누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구글의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말씀드렷듯이 유튜브는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계정 자체의 사진을 바꿔주시면 연동되서 적용됩니다. 즉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을 위해서는 이 페이지에서 보이는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프로필 사진이 전체 구글 제품의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된다는 소리는 유튜브에 적용이된다는 말과 같습니다. 프로필 사진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진 촬영은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지금 당장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겠다는 것이고 사진 선택은 스마트폰의 갤러리에 있는 이미 저장된 사진 중 골라서 설정하겠다는 것입니다. 아마 대다수 사진 선택을 이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갤러리에서 사용하고 싶은 사진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시 사진의 크기는 1:1 사이즈이기 때문에 정사각형의 박스가 보여집니다. 사진상에서 위치를 바꾸거나 사진을 확대, 축소로 내가 원하는 프로필 사진의 영역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예시로 라면을 강조하고 싶어서 확대, 위치를 적절히 바꿔주었습니다. 모두 되셨다면 우측 하단 동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은 빠른 시간내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단 설정과 동시에 유튜브에 보여지지는 않고 짧게는 10초에서 길게는 5분정도 적용되는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러니 잠시만 기다려주시고 유튜브 어플을 실행해보시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댓글